티스토리 뷰

멜론 정기결제 취소 및 환불 방법, 자세히 알아봅시다.


국내에는 음원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주 다양하게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멜론, 지니, 엠넷, 벅스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최초 결제 이후 자동으로 정기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매월 결제가 진행됩니다.



오늘은 멜론 정기결제 취소 및 환불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처음에 이벤트 행사로 3개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3개월만 사용하다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것을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가만 있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먼저 포털검색창을 통해서 "멜론" 을 입력하시면 해당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멜론 정기결제 취소 및 환불방법은 제일먼저 로그인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우측에 있는 멜론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내정보" 를 클릭합니다.



내정보관리 페이지에서 "내 상품/ 결제정보" 에 들어가면 이용권 "해지신청" 이 있습니다. 자신이 해지하려는 이용권을 해지하면 됩니다.



해지신청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고객센터를 통해서 환불 문의를 해야됩니다. 메인화면 제일 하단 우측에 있는 "고객센터" 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자동결제 취소나 환불 문의의 경우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7727번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상담원과 연결을 해보시고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1:1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로 들어가게 되면 "나의 문의내역" 을 통해서 1:1 문의하기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멜론 환불 신청에 대한 관련된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멜론 자동결제 취소는 우선 해지신청을 완료하고 마지막으로 환불 신청까지 1:1문의를 하게 되면, 며칠 내에 환불이 완료됩니다. 우선 고객센터를 통해서 먼저 해보시고, 통화가 어려운 경우 1:1 문의를 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멜론의 경우 환불은 자동 결제가 되더라도 사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7일 안에 환불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음원스트리밍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많지만, 얼마지나서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해지를 하지 않는 경우 자동결제가 계속됩니다.



오늘은 멜론 정기결제 취소 및 환불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자동 정기결제 이후 사용하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결제가 진행되니 확인하시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지 및 환불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